1. 자유게시판
  2. 갤러리

일본서 감정 인식 로봇이 손님 응대

조회 수 1973 추천 수 0 2014.12.02 12:51:41
소프트뱅크의 감정 인식 로봇 ‘페퍼’가 일본 네스카페 커피 머신 매장에서 손님 맞이를 시작했다.

씨넷재팬에 따르면 페퍼는 지난 1일부터 소프트뱅크 점포가 아닌 네스카페 매장에 설치됐다. 네슬레 일본은 연말까지 20개 점포 이상까지 페퍼 사용을 늘릴 계획이며, 내년 말까지 전국 1천개 점포에 페퍼를 들여놓는다는 방침이다.

커피 머신 매장에 상주하는 페퍼는 네스카페 전용 앱이 탑재돼 있다. 가정용 커피 머신 ‘네스카페 돌체구스토’나 ‘네스카페 골드 블렌드 바리스타’의 특징을 설명해주는 것 외에 대화를 통해 고객의 요구를 파악, 최적의 시스템을 제안한다. 또 고객과 즐겁게 즐길 수 있는 퀴즈와 게임 기능도 탑재돼 있다.

네슬레 일본 커피 시스템의 오오 켄스케 사업 부장은 업계 최초로 접객 용도로 페퍼를 활용하는 것에 대해 “미래의 쇼핑 경험을 매장에서 실현하고 싶었기 때문”이라고 설명했다.
▲ 네스카페 `페퍼` 설치 기념 사진. 맨 왼쪽 네슬레 일본 오오 켄스케 사업부장, 맨 오른쪽 소프트뱅크 요시다 켄이치 본부장<사진=씨넷재팬>
페퍼는 지난 6월부터 소프트뱅크 취급점에서 손님 맞이를 하고 있었다. 소프트뱅크 요시다 켄이치 로봇 사업 추진 본부장에 따르면 현재까지 74개 점포에 도입돼 있다. 접객 로봇 덕분에 지금까지 매장을 방문하지 않았던 고객의 발길이 이어지는 등 페퍼는 손님을 끌어모으는 데 공헌을 하고 있다. 또 상품 제안 등에서도 활약을 하고 있다.

현재 많은 기업으로부터 페퍼에 관한 문의가 들어오는 상태며, 추가 설치는 내년 2월 일반 판매 이후부터 이뤄질 예정이다.
문서 첨부 제한 : 0Byte/ 2.00MB
파일 제한 크기 : 2.00MB (허용 확장자 : *.*)
List of Articles
번호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
» 일본서 감정 인식 로봇이 손님 응대 image 사무국 2014-12-02 1973
71 페북·삼성·에버노트…B2B시장 선점 나선 글로벌 IT업체들 image 사무국 2014-12-02 1673
70 ‘소유에서 공유로’…공유 경제의 미래 사무국 2014-12-01 2230
69 '더 안전하게·더 적게 클릭' 모바일결제 승자 가른다 사무국 2014-11-27 1636
68 과식을 부르는 음식, 총 6가지 사무국 2014-11-26 1645
67 속도의 한계를 넘어…5G시대 미래의 삶을 바꾼다 사무국 2014-11-26 1650
66 3D프린터가 60만원대…'3D프린터 시대' 앞당길까? 사무국 2014-11-24 1637
65 계좌번호 몰라도 모바일로 돈보내고 신용카드 없어도 후불…액티브x없이 결제 '핀테크' 빅뱅 image 사무국 2014-11-20 2010
64 “창업자는 짐작도 할 수없는 괴짜들”…샤오미 레이쥔의 창업신화 image 사무국 2014-11-19 2558
63 삼성 칼끝 샤오미 겨눴다…혁신도 가속 image 사무국 2014-11-18 1641
62 갤노트 엣지가 던진 스마트폰의 미래 image 사무국 2014-11-17 1624
61 혈액 한 방울로 치매 진단하는 길 열렸다 사무국 2014-11-14 1879
60 구글, 숟가락 회사를 왜 샀소 image 사무국 2014-11-12 1666
59 핀테크 혁명은 위기이자 기회… ‘IT 날개’로 한계 벗어나야 사무국 2014-11-11 1606
58 장애극복 ‘사이보그 시대’ 머지않아 사무국 2014-11-10 1612
57 ‘패블릿·셀카봉의 원조’ 아시아가 만든 SW가 세계 리드할것 image 사무국 2014-11-06 1619
56 [샤오미⑤] “고객의 기대를 뛰어넘어라. 팬덤 문화를 만들어라” 사무국 2014-11-05 1639
55 [샤오미②] 양수겸장 전략으로 스마트폰 시장 흔들다 image 사무국 2014-11-05 1666
54 [샤오미①] SW 전문가가 만든 스마트폰, 시장 판도 바꾼다 image 사무국 2014-11-05 1633
53 구글 "모바일 퍼스트는 한물 갔다. 이제 오직 모바일 시대다" 사무국 2014-11-04 162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