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KRISI발간자료
  2. 서비스 경제
  3. 서비스산업 연구
  4. 서비스산업연구 관련사이트

 

제목

공공서비스 품질 개선을 위한 6시그마 방법론 연구

저자(소속)

송민경 ,경기도 교육청

자료유형

세미나 발표자료

발행일

2008년 9월 25일

원본출처

서비스사이언스전국포럼 -연합세미나-

파일형태

PDF

페이지 수

24page

 

목 차

1. 연구의 필요성

2. 연구의 목적

3. 기존 6시그마 방법론의 한계

4. 6시그마 방법론 개요

5. 6시그마 방법론과 전산 개발 방법론의 통합

6. 공공 서비스용 6시그마 방법론

7. 기존 6시그마 방법론과 공공 서비스용 6시그마 방법론 비교

8. 본 논문에서 채택한 품질 관리 도구

9. 사례-경기도 교육청 학교 행정 업무 매뉴얼 개선

10. 정의 단계-핵심 요구사항 도출

11. 측정 단계-CTQ(Y) 선정

12. 측정 단계-현행 업무 수준 평가

13. 분석 단계-근본 원인 분석

14. 개선 단계-매뉴얼 작성 과성 개선

15. 개선 단계-전산 시스템 아키텍처

16. 개선 단계-매뉴얼의 내용

17. 개선 단계- 개선 단계-매뉴얼 편집기

18. 개선 단계-Wiki 사이트

19. 개선 단계-개선안에 대한 검증

20. 제시된 6시그마 방법론의 문제점

21. 결론

키워드 :6시그마 , 교육 서비스

 

-원문 파일 링크

http://www.ssnf.or.kr/data/4018/page/3

문서 첨부 제한 : 0Byte/ 2.00MB
파일 제한 크기 : 2.00MB (허용 확장자 : *.*)
List of Articles
번호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
12 SERVQUAL 기법을 이용한 교통수단별 서비스 품질 평가 사무국 2013-08-05 888
11 경기도와 산동성간 신성장동력산업 비교연구 사무국 2012-09-12 855
10 사회서비스산업의 수요공급 전망 및 산업화 방안 사무국 2012-08-02 874
9 사회복지 서비스의 효율성 강화방안: 해외사례를 중심으로 사무국 2012-08-01 895
8 지식서비스 혁신을 위한 글로벌 지식재산 관리 및 운영전략 사무국 2012-07-05 902
7 사회서비스분야 정부지원방식에 대한 일고 : 서비스품질모형을 중심으로 사무국 2012-07-05 873
» 공공서비스 품질 개선을 위한 6시그마 방법론 연구 사무국 2012-07-05 769
5 국방 Service-line Management 사무국 2012-07-05 886
4 지자체 정보화전략과 지역 서비스산업 활성화방안 사무국 2012-07-05 736
3 IT를 활용한 공공정책역량 강화전략 사무국 2012-07-05 884
2 지자체(경기도) 정보화 서비스 제공방안 추진과제 사무국 2012-06-27 877
1 국방 분야의 서비스사이언스 적용방향 사무국 2012-06-26 88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