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 수 12
|
제목 |
공공서비스 품질 개선을 위한 6시그마 방법론 연구 |
|
저자(소속) |
송민경 ,경기도 교육청 |
|
자료유형 |
세미나 발표자료 |
|
발행일 |
2008년 9월 25일 |
|
원본출처 |
서비스사이언스전국포럼 -연합세미나- |
|
파일형태 |
|
|
페이지 수 |
24page |
|
목 차 |
|
1. 연구의 필요성 2. 연구의 목적 3. 기존 6시그마 방법론의 한계 4. 6시그마 방법론 개요 5. 6시그마 방법론과 전산 개발 방법론의 통합 6. 공공 서비스용 6시그마 방법론 7. 기존 6시그마 방법론과 공공 서비스용 6시그마 방법론 비교 8. 본 논문에서 채택한 품질 관리 도구 9. 사례-경기도 교육청 학교 행정 업무 매뉴얼 개선 10. 정의 단계-핵심 요구사항 도출 11. 측정 단계-CTQ(Y) 선정 12. 측정 단계-현행 업무 수준 평가 13. 분석 단계-근본 원인 분석 14. 개선 단계-매뉴얼 작성 과성 개선 15. 개선 단계-전산 시스템 아키텍처 16. 개선 단계-매뉴얼의 내용 17. 개선 단계- 개선 단계-매뉴얼 편집기 18. 개선 단계-Wiki 사이트 19. 개선 단계-개선안에 대한 검증 20. 제시된 6시그마 방법론의 문제점 21. 결론 |
|
키워드 :6시그마 , 교육 서비스 |
-원문 파일 링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