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유통서비스연구센터 소개
1. 센터 개요
- 영세 중소기업과 고도의 기술 및 대규모 자본투자에 의한 대기업이 공존하는 서비스인 유통서비스의 혁신에 대한 연구를 수행하는 센터
- 효율성 추구와 함께 사회적 지속가능성을 함께 고려하는 연구를 수행하는 센터
- 센터 주도하에 유통서비스 혁신 관련 토론회도 개최함
2. 주요사업
가. 유통서비스 기초 연구 수행: 도소매 유통, 물류, 통신서비스 등 국민생활과 직결된 유통서비스의 경쟁력 강화를 위한 기초 연구 수행
나. 유통서비스 혁신방법 연구 수행: 유통 환경와 국민복지 증진 요구 및 기술변화 추세를 반영한 한국 유통서비스의 혁신 방법 연구 수행
다. 기타 유통서비스 관련 연구 수행: 국가 혁신 및 국민 생활 안정을 위한 차원에서 유통서비스의 최적 시스템에 대한 연구 등 수행
3. 조직구성 및 운영
가. 센터장, 연구원, 사무국 등으로 조직구성
나. 센터 운영은 독립적으로 할 수 있으며, 독립채산제로 회계 운영 가능함
다. 분과위원회는 아래 분과를 포함하여 구성할 수 있음.
- 유통/물류서비스분과회, 통신/방송서비스분과회, 콘텐츠서비스분과회 등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