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 수 4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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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 |
개방과 소통이 만드는 서비스 사업의 혁신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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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자(소속) |
정지혜/ LG경제연구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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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료유형 |
LGERI 리포트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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발행일 |
2011년 3월 9일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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원본출처 |
LG경제연구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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파일형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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페이지 수 |
15page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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요약 및 목차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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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통의 도구가 다양해지고 개인화되면서 내·외부에 산재해 있는 자원을 기업의 기술 개발, 사업 모델 혁신에 활용하려는 시도가 활발하다. 하지만 제품과 같은 물리적 실체가 없는 서비스 산업에서는 R&D나 혁신에 대한 고민이 상대적으로 부족한 것이 현실이다. 산업의 서비스화가 빠르게 진행되는 오늘날, 서비스업도 경쟁력 확보를 위해 사업의 모습을 진화시켜 나갈 필요가 있다. 현대 사회를 급속히 변화시키고 있는 개방과 소통은 제조뿐 아니라 서비스 산업에서도 혁신의 키워드가 될 것이다. Ⅰ. 소유에서 경험으로, 산업의 서비스화 진행 Ⅱ. 서비스 사업에서의 개방과 소통 Ⅲ. 개방과 소통을 통한 서비스 비즈니스 혁신 사례 Ⅳ. 기업 운영 철학으로서의 개방과 소통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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키워드 : 서비스화 , 비즈니스 혁신, 개방 , 소통 |
-원문 파일 링크
http://www.lgeri.com/management/strategy/article.asp?grouping=01020100&seq=244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