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 수 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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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 |
제조업 성장의 묘수: 서비스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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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자(소속) |
신형원 / 삼성경제연구소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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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료유형 |
SERI 경영노트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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발행일 |
제 58호 / 2010년 6월 3일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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원본출처 |
삼성경제연구소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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파일형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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페이지 수 |
12page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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요약 및 목차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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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근 제조업체들이 제품 서비스화를 통해 차별화를 모색하고 이를 기반으로 수익 증대를 도모하는 경우가 많아졌다. 이는 부품의 표준화 및 모듈화, 글로벌 소싱 등으로 제조업체 간 품질의 차이가 줄어듦에 따라 서비스에서 경쟁우위를 확보하기 위한 것으로 해석할 수 있다. 특히 국내 제조업체는 신흥국 후발업체를 따돌리고 수익성을 향상시키는 방법으로 제품의 서비스화에 주목할 필요가 있다. 1. 제조업의 서비스 비중 증대 2. 제품과 서비스의 결합 유형 ① 新서비스 추가型 ② 서비스 강화型 ③ 렌털·리스 서비스型 ④ 서비스 사업型 3. 시사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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키워드 : 제품 서비스화(servicization) |
-원문 파일 링크
http://www.seri.org/db/dbReptV.html?g_menu=02&s_menu=0212&pubkey=db2010060300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