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 수 17
|
제목 |
K팝의 성공 요인과 기업의 활용전략 |
|
저자(소속) |
서민수 이동훈 홍선영 정태수 / 삼성경제연구소 |
|
자료유형 |
CEO 인포메이션 |
|
발행일 |
제 841 호, 2012.02.15 |
|
원본출처 |
삼성경제연구소 |
|
파일형태 |
|
|
페이지 수 |
25page |
|
요약 및 목차 |
|
최근 드라마에 이어 新한류의 주역으로 등장한 K팝에 전 세계가 열광하고 있다. K팝 열풍은 직접적인 경제적 부가가치 창출뿐 아니라 국가 브랜드와 상품 인지도 제고 등 파급 효과도 큰 한국의 전략적 자산이다. K팝이 글로벌 대중음악계의 변방에서 언어와 문화의 높은 장벽을 뚫고 어떻게 성공할 수 있었는지 그 성공 요인을 도출해보았다.
Ⅰ. K팝이 촉발한 新한류 |
|
키워드 : K팝, 문화산업, 문화컨텐츠 |
-원문 파일 링크
http://www.seri.org/db/dbReptV.html?menu=db02&submenu=&pgno=3&pubkey=db2012021500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