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KRISI발간자료
  2. 서비스 경제
  3. 서비스산업 연구
  4. 서비스산업연구 관련사이트

K팝의 성공 요인과 기업의 활용전략

조회 수 932 추천 수 0 2012.07.30 17:07:11

제목

K팝의 성공 요인과 기업의 활용전략

저자(소속)

서민수 이동훈 홍선영 정태수 / 삼성경제연구소

자료유형

CEO 인포메이션

발행일

제 841 호, 2012.02.15

원본출처

삼성경제연구소

파일형태

PDF

페이지 수

25page

 

요약 및 목차

최근 드라마에 이어 新한류의 주역으로 등장한 K팝에 전 세계가 열광하고 있다. K팝 열풍은 직접적인 경제적 부가가치 창출뿐 아니라 국가 브랜드와 상품 인지도 제고 등 파급 효과도 큰 한국의 전략적 자산이다. K팝이 글로벌 대중음악계의 변방에서 언어와 문화의 높은 장벽을 뚫고 어떻게 성공할 수 있었는지 그 성공 요인을 도출해보았다.

 

 

Ⅰ. K팝이 촉발한 新한류
Ⅱ. K팝의 성공 요인
Ⅲ. 기업의 K팝 활용전략
Ⅳ. 시사점

키워드 : K팝, 문화산업, 문화컨텐츠

 

-원문 파일 링크

http://www.seri.org/db/dbReptV.html?menu=db02&submenu=&pgno=3&pubkey=db20120215001

문서 첨부 제한 : 0Byte/ 2.00MB
파일 제한 크기 : 2.00MB (허용 확장자 : *.*)
List of Articles
번호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