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KRISI발간자료
  2. 서비스 경제
  3. 서비스산업 연구
  4. 서비스산업연구 관련사이트

 

 

제목

자전거전시회 서비스품질이 참여가치인식 및 전반적 만족도에 미치는 영향

저자(소속)

이정학,문개성,김현덕 국민체육진흥공단 체육과학연구원

자료유형

논문

발행일

2009

원본출처

체육과학연구(Korean Journal of Sport Science)

파일형태

PDF

페이지 수

10page

 

초록

본 연구는 자전거전시회 서비스품질이 참여가치인식 및 전반적 만족도에 미치는 영향을 규명하는데 그 목적이 있다. 본 연구를 위해 20081120일에서 22일까지 서울 코엑스전시관에서 개최되었던 서울 자전거 전시회에 참가한 총 300명 일반인을 대상으로 설문지 조사방법을 통해 분석하였다. 자료처리는 SPSSWin VER 12.0을 통해 빈도분석(Frequency Analysis), 요인분석(Factor Analysis), 신뢰도분석(Reliability Analysis), 회귀분석(Regression Analysis) 등을 실시하여 얻은 연구결과는 다음과 같다. 첫째, 자전거전시회 서비스품질은 참여가치인식에 영향을 미친다. 특히 홍보품질 요인은 안내품질 요인보다 참여가치인식에 더 많은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둘째, 안내품질 하위요인 중 전시부스시설, 편의시설 항목의 순으로 참여가치인식에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셋째, 홍보품질 하위요인 중 행사 사전설명의 내용 일치성 요인이 참여가치인식에 영향을 미친다. 넷째, 자전거전시회 서비스품질은 전반적 만족도에 영향을 미친다. 특히 홍보품질 요인은 안내품질 요인보다 전반적 만족도에 더 많은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다섯째, 안내품질 하위요인 중 전시부스시설, 편의시설 항목의 순으로 전반적 만족도에 영향을 미친다. 여섯째, 홍보품질 하위요인 중 참관객 유치활동, 행사 사전설명의 내용 일치성 요인 순으로 전반적 만족도에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키워드 : 자전거전시회 서비스품질, 참여가치인식, 전반적 만족도

 

 

 

-원문 파일 링크

http://www.riss.kr/link?id=A76493897

문서 첨부 제한 : 0Byte/ 2.00MB
파일 제한 크기 : 2.00MB (허용 확장자 : *.*)
List of Articles
번호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